본문 바로가기

한국몬테소리/프로그램리뷰

아빠어디가 뉴질랜드! 성준이방 몬테소리교구

아빠어디가 뉴질랜드! 




 아빠어디가 뉴질랜드편 보셨나요? 

'아빠어디가'는 윈디랑 비슷한 또래 아이들이 나와서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인데요,

본방은 거의 못 보지만 케이블에서 워낙 자주 하잖아요..ㅋ


얼마전에 아빠어디가 뉴질랜드편을 보는데, 성블리...성동일씨네 집이 나왔거든요!

근데 성준이 방에 있는 교구들이 전부 몬테소리라 깜짝 놀랬어요~


교구장에 홈리틀영어, 빅몬테소리 맞죠?

매의 눈으로 교구장 위에 토이방으로 만들어 놓은 장난감까지 스캔했어요..ㅋㅋ






성동일씨 아들, 성준이 보면서 정말 똑똑하다는 생각 많이 했는데...

역시나 뉴질랜드 설명도 똑부러지게 잘 하더라구요~




뉴질랜드 여행 준비하는 장면에서, 평소 성준이가 즐겨 보던 세계지도를 들고 나왔는데,

빅몬테소리 교구더라구요..


준이 막내동생 손에는 토이방 교구 주바도 보이네요..ㅋ

윈디꺼는 어딨는지....-_-





저도 리틀몬테소리 끝나면 빅몬테 해주려고 베이비페어 갔을때 눈여겨 봤던 교구인데....

빅몬테소리가 리틀몬테소리의 연장선이기도 하고,

다양한 영역을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과 자신감에도 도움이 되거든요^^


방송에서 보니까...갈팡질팡하던 마음에 확신이 생기는건 왜때문일까요?ㅋㅋ







뉴질랜드에 대해서 야무지게 설명하는 성준이 모습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8살이라고 하는데, 정말 영리한 아이같아요^^


오세아니라라고 말한것도 그렇고, 마오리족 춤 설명도 진지하게 잘 하고..

반면 나정이 아부지...성블리님...ㅋㅋ






뉴질랜드 따라가고싶은 동생, 성빈이와 동생이 귀찮은 성준이의 실랑이가 잠시 이어졌고

성빈이 뜻에 따라 뉴질랜드는 함께 가는걸로 결정!


성빈이도 또래 아이들보다 언어 구사력이나 상황판단력이 좋은것 같았어요..ㅋ

방송 내내 몬테소리 토이방 교구, 주바를 손에 꼭 쥐고 있더라구요..

윈디도 주바는 항상 저렇게 손에 쥐고 놀았는데...몬테소리 토이방 역시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교구인가봐요^^


간절한 눈빛으로 "고마워~"하는데...너무 귀여워요!





저희집 꼬맹이 4살 윈디...요즘은 얼마나 말을 안듣는지 모르겠어요..ㅋ

그래도 항상 나름의 이유가 있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풀어가는 모습이 있으니..

엄마 입장에서는 들어주고 기다려주는게 맞겠죠~


어렸을때 가지고 놀던 교구들도 아직 교구장에 그대로 두는 편인데,

그때랑 지금이랑 가지고 노는 방법이 다르더라구요..그래서 책도 교구도 쉽게 치우지 않는 편이예요^^






예전에 윈디랑 놀면서 몬테소리 토이방 교구로 만들었던건데, 가끔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 두니까 좋더라구요..

어렸을때는 같이 만들었지만, 요즘은 사진을 보면서 혼자 만들기도 하거든요~






자기가 만들었던거 사진으로 보여달라고 하고, 언제 엄마랑 어떻게 만들었는지 이야기 해주면 되게 좋아해요...ㅋ

다시 만들어 보자고 하기도 하구요~




몬테소리 토이방은 지금도 잘 가지고 놀지만, 아이들 창의력이나 자신감에 정말 좋은것 같아요..

몬테소리의 꽃이라고도 하잖아요?






한참 자연관찰 책에 빠져 있을때 '거미'책을 하루에도 몇번씩 볼때가 있었거든요..

외출하고 집에 왔는데, 옷도 안벗고 거미부터 만들었던 사진이예요~






이 사진은 윈디 리틀몬테소리 홈스쿨때 만들었던 '나만의 원피스'

한동안 옷장에 걸어줬답니다...ㅋㅋ






리틀몬테소리 역시 다양한 영역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한테 너무 좋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면 생물, 무생물의 구분도 쉽더라는..






리틀몬테 홈스쿨 하는거 보면서 아이를 다루는 법에 대해서 저도 많이 배우거든요^^

물론 홈스쿨 준비물 챙기는게 조금 번거롭긴 합니다...ㅋㅋ






몬테소리 토이방 '졸로'로 만든 괴물들...

가장 최근에 만든건데, 베이비장 위에 진열해 달라고 해서 올려놓은 모습이예요^^



요즘들어서 윈디가 부쩍 자랐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언어 구사력이나 행동이 많이 다른데,

의사표현도 어느정도 정확해지고 스스로 할 수 있는게 많아지니까..

제가 좀 게을러졌나봐요~


교구장에 먼지가....ㅠ_ㅠ


 아빠어디가 뉴질랜드편 보고, 의욕 만땅!

교구장 닦았어요~


같이 열심히 놀아줘야겠구나...책도 더 많이 읽어줘야겠구나..

다짐하면서 활기차게 월요일 포스팅 마무리..11월도 마무리..ㅋㅋ



자료제공 - 차차와엘모(http://blog.naver.com/chris_chacha/1018049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