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테소리 이야기

울산사업국, 성황리에 수학 부모교육 개최


안녕하세요? 한국몬테소리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거나 이제 갓 입학했다면 부모들은 이전보다는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학부모들의 수학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몬테소리 울산사업국에서 아주 특별한 행사를 마련해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바로 지난 2월 15일(수) 울산 가족문화센터에서몬테소리 교육을 통한 세발자전거 교육’이라는 주제로 수학 부모교육을 진행한 것입니다. 이날 부모교육은 140여 명의 부모들이 모인 가운데 가톨릭상지대학교 유아교육과 박성은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요즘 교육 실정에 맞는 열띤 강연으로 부모들의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냈습니다. 



그럼 이번 부모교육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먼저 울산사업국 모든 선생님들이 참여해 부모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행사 내용을 안내했습니다. 덕분에 부모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방명록을 작성하고, 한쪽에 마련된 전시 테이블에서 몬테소리 아이힘 수학과 국어, 영어 제품들을 차분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연장에서는 한국몬테소리 홍보 동영상을 감상하며 한국몬테소리의 발자취와 우수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울산사업국 유금희 사업국장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그런 다음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박성은 교수는 수많은 부모들의 기대와 궁금증에 부응하기 위해 열정 어린 강연을 이어나갔습니다. 우선 자신이 아이를 키우다 보니 부모 역량을 키울 필요성을 느꼈고, 그때부터 강연 활동을 많이 하기 시작했다는 개인적인 이야기로 부모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이후 일방적인 가르침보다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몬테소리 교육 철학과 이를 적용한 수학 교육법을 전했으며, 2017년도 수학 교육 트렌드, 수학이 아이들의 삶의 질까지 좌우한다는 이야기, 몬테소리 수영역의 우수성, 초등 수학 교사들의 수학 교육 지침, 몬테소리 아이힘 수학의 탄생 배경 및 장점 등을 설명해나갔습니다. 박성은 교수의 명강연이 끝나자 수많은 부모들이 박수와 함께 뜨거운 환호를 보내주었습니다.


모든 일정이 끝나고 이날 행사를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한 울산사업국 선생님들이 모였습니다. 다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했으며, 이후에는 ‘이번 행사의 성과를 앞으로도 지속시켜나갈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뜻을 모았습니다. 


이번 수학 부모교육은 울산사업국 선생님들이 ‘아이들은 수학에 재미를 느끼고, 부모들은 그런 아이들을 돕는 훌륭한 조력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널리 몬테소리 아이힘 수학을 알리고자 마련한 행사였습니다. 선생님들의 진심 어린 마음이 앞으로 수많은 부모들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