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소리/육아정보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여름철 육아정보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여름철 육아정보




무더운 날씨와 장마로 인한 습한 기온은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기 좋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아이의 건강을 해치기 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적당히 발라주세요  


자외선 차단제는 아이의 피부에 스며드는 정도로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2~3시간마다 계속 덧발라 줘야 아이의 피부를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물수건으로 아이의 몸을 한번 닦은 후 발라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아무리 더워도 얇은 옷은 필수입니다

 


아이의 땀이 흡수가 되지 않으면 땀에 의해 피부가 쉽게 자극이 되어 피부트러블이 날 수 있으며, 땀이 마르면서 몸이 차가워지기 때문에 쉽게 배탈이 나기 쉽습니다. 아이에게 얇은 옷 하나 정도는 입고 있어야 땀도 흡수되고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땀띠에는 목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띠는 땀 때문에 생긴 피부 트러블로 베이비파우더보다는 자주 목욕을 하시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물로만 간단하게 샤워를 한 후에는 꼼꼼하게 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보습을 위해 로션을 바를 때에는 너무 끈적이지 않고 흡수가 잘되는 묽은 타입의 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는 청결하게 해주세요  


아이에게 에어컨보다 선풍기가 냉방병을 예방하기 좋지만 선풍기 날개에 먼지가 쌓여있으면 오히려 아이의 기관지에 먼지가 들어가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선풍기를 세척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아이가 있을 때에는 선풍기 사용을 할 때 망을 꼭 씌워주어야 합니다.